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명지/컵오브커피] Cup Of Coffee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 하다

국내/제주 외

by 징니VIN 2020. 5. 12. 17:02

본문

다음 주쯤 다시 제주로 들어갈 거 같아

 

어떤 일상을 적어볼까 하다

 

오늘 일본어 과외 가는 길에 잠시 카페를 들렸는데

 

인상 깊은 점이 많아 한번 끄적여보기로..ㅎㅎ

 

얼마 전까지만 해도 공실이었던 건물 1층에 카페가 생김

 

외관도 내부도 간판도 전체적으로 마음에 듦

 

 

 

 

외부는 파란 지붕에 하얀 기둥 느낌으로!!!!!

 

맞은편에 '종가집'이라는 식당이 있는데 연계된 건지

 

'종가집'에서 식사하면 음료도 할인해줌

 

 

 

 

상호가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하다"인데

 

뭔가 감성 돋지 않음?

 

나만 그런가...ㅋㅋㅋㅋㅋㅋ

 

 

 

일단 처음 입구를 통해 안으로 들어서면

 

탁 트인 느낌으로 전체적인 뷰가 보이고

 

 

 

 

오른편엔 주문하는 공간과 더불어

 

4인용 테이블 하나와 창가 쪽 공간이 있음

 

 

 

 

 

창가 쪽에는 2인용으로 공간 활용이 잘 되어있어

 

둘이서 도란도란 앉아서 얘기하기 좋을 듯 한 공간이었음

 

하지만 여기서 내 시선을 강탈한 건

 

 

 

 

요 녀석!ㅋㅋㅋㅋㅋ

 

신세대 장사의 센스인 듯ㅎㅎ

 

웃겨서 한참을 쳐다봄ㅋㅋㅋ

 

 

일단 카페에 들어왔으니 주문부터!!

 

 

 

 

나는 얼죽아 파라서...ㅋㅋ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을 주문함

 

내가 머무를 수 있는 시간은 30분뿐이었기에

 

다른 메뉴들을 맛 볼 여유는 없었음 ㅠㅠ

 

 

 

내가 와플을 정말 좋아하는데

 

저건 진짜 다시 가서 꼭 먹어봐야겠음ㅎㅎ

 

이 곳이 동네장사여서 그런 건진 모르겠지만

 

요즘 노 키즈존, 노펫 존을 외치는 카페가 많은데

 

여기는 아이들을 위한 음료나 먹을거리가

 

생각보다 다양해서 조금 놀람

 

이 카페를 들리고 나서

 

여기가 다른 카페보다 세 가지가 특별하다고 느낌

 

첫 번째는 유아용 식탁의자

 

 

 

 

보통 달라고 해야 내주는 아기 식탁의자를

 

인테리어 식으로 배치해놓고

 

눈치 보지 않고 사용할 수 있게 설치해놓았다는 점

 

난 키우지 않아 봐서 모르겠지만

 

뭔가 엄마들한텐 작지만 큰 배려 같은 느낌이었음

 

 

두 번째는 좌식 공간

 

 

 

 

전형적인 일반 카페들의 느낌이 아닌

 

여기만의 방식으로 생각해서 꾸며낸 듯했음

 

물론 테이블 식이 익숙하다 보니

선호하는 사람들이 더 많겠지만

 

좌식을 선호할 수도 있는 소수의 사람들을 위해

 

8~10명 정도 수용 가능한 공간을 따로 만들어둠

 

그리고 카펫이 귀여움ㅋㅋ

 

그리고 세 번째는 기부형태의 지역사회 나눔 쿠폰

 

먼저 둘러보는 동안 내가 주문한 커피가 나옴

 

 

 

 

좀 앉아있다 갈 거라 테이크아웃 잔으로 시킴

 

그런데 커피와 함께 종이카드 두장을 줌

 

당연히 쿠폰이겠거니 했는데

 

 

 

 

 

한장은 오픈 기념으로 카페 재방문 시 사용 가능한

 

수제 양갱 or 수제쿠키 무료쿠폰이고

 

한장은 어느 카페를 가나 주문하면 주는

 

10장에 아메리카노 한잔 줄 거 같은 쿠폰이었음

 

그런데 자세히 살펴보니

 

"사회적 목적을 실현하는 착한 기업"

 

"나눔 창업센터 가족"

 

이라고 되어있음

 

이게 뭔가 싶어 천천히 보다 보니

 

10잔을 다 채우면 오른쪽에 내가 선택을 할 수 있음

 

내가 사용할 건지 지역사회에 나눔 할 건지.

 

지역사회 나눔을 체크하게 되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보람되게 사용한다 함

 

우리는 대부분 기부라는 걸 크게 생각함

 

그런데 커피 10잔 마시면 어려운 사람 도울 수 있음

 

그게 일상 속 가까이에서 가능하다고 하니

 

뭔가 나한텐 색다르게 다가옴

 

내가 지금 제주도에 다시 들어갈 날이

 

일주일 남짓밖에 남지 않았지만

 

뭔가 저 10잔은 다 채우고 꼭 나눔 하고 가고 싶음

 

그래서 내일은 가서 와플도 먹어봐야지!!!!!!

 

이러다 일상을 카페로 채울 거 같은 느낌...ㅋㅋ

 

마무리는 나의 자리에서 찍은 전체 뷰!

 

 

 

 

 

 

 

 

 

 

 

 

 

 

 

 

 

 

 

 

 

 

 

 

 

 

 

 

'국내 > 제주 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성공도/헤이데이] HEY DAY! 수제디저트카페  (4) 2020.05.1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